fbpx
신년운세와 타로카드2019-03-20T00:25:24+00:00

2019년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게 될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을 2018년도 지나고 2019년이 다가왔습니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뜻깊은 순간이죠. 매년 새해가 오면 다양한 혹은 매년 같은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이렇게 신년 계획을 세우다보면 2019년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게 될까 궁금해집니다. 아무리 한 치 앞도 모르는 게 인생이라지만,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죠. 그래서인지 특히나 새해에 많은 분들이 신년 운세를 보러다니곤 합니다.


신년운세, 타로카드에게 물어도 될까?

타로카드는 다양한 질문들의 답을 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총 78장의 카드들은 인생을 구성하는 수많은 요소들을 상징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네 삶은 무척이나 복잡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변화하죠. 하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큰 흐름은 존재합니다. 가끔은 안간힘을 쓰며 발버둥쳐도 안 될 때가 있고, 또 가끔은 기대하지도 않은 행운이 생기기도 하는 것 처럼 말이죠.

당신이 선택한, 혹은 선택되어진 카드들은 ‘1년’ 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일정한 방향과 의미를 찾아갑니다. 카드를 읽는다는 건 무척 섬세하고 예민한 작업이어서 그만큼의 집중과 충만한 에너지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이란 늘 지나가고 나면 결과적인 얘기만이 남을 뿐이고, 미래에 대한 어떤 예측이나 조언도 확률적인 이야기에 불과해요.

올해도 그랬듯, 내년에도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서 선택을 내려야 하는 순간들이 올 거예요. 그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는 당사자, 즉 나의 몫입니다. 어느 누구도 간섭할 수 없어요. 하지만 타로점을 통해서 어떤 갈림길이 조금 더 나은 선택일지, 앞으로의 흐름이 어떻게 펼쳐질지, 무엇이 중요하고 또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 그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